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소개

경주시-관광공사 ‘SNS 연합작전’ 대성공

관리자 | 2014.10.20 22:16 | 조회 692
양쪽 페이스북 모두 방문 형식
퀴즈 이벤트 많은 참여 이끌어
 
경주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손잡고 저예산 고효율의 장점을 살린 ‘지자체 협업 SNS 인큐베이팅’ 사업이 SNS 활용 홍보에 큰 성공사례를 남겨 주목을 받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뉴미디어홍보 및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제42회 신라문화제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서는 신라문화제 관련 OX퀴즈를 2개 내고 힌트는 한국관광공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한 뒤, 정답은 경주시 페이스북에 남기는 형식으로 진행해 최종 당첨자 2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지급했다.

이벤트 진행 결과, 1주 동안 3천여 명이 양쪽 SNS채널을 통해 참여했고 결과적으로 경주시 페이스북은 이벤트 전 5천여명에서 이벤트 후 6천여명으로 페이지 ‘좋아요’의 팬 숫자가 20%, 1천여명이 증가하는 참여율을 보였다.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는 두 기관이 아무 조건 없이 컨텐츠 공유만으로 공동 진행했으며 상품에 들어가는 예산 20만원으로 수많은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면서 단기간 커다란 홍보 효과를 남겨 SNS를 통한 기관 간 협업의 필요성을 잘 보여준 사례로 남게 됐다.

이유원 경주시 뉴미디어홍보담당은 “큰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높은 참여율을 보일수 있는 SNS의 특성을 살려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경주시의 공식 SNS채널을 통해 온라인 소통관련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경주=김종오기자 kjo@idaegu.co.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5개(2/2페이지)
관광소개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5 한국 관광정보 중국어 모바일앱 서비스 시작 관리자 785 2014.10.20 22:17
>> 경주시-관광공사 ‘SNS 연합작전’ 대성공 관리자 693 2014.10.20 22:16
3 [2013.01.17] 인천항, 중국인 ‘관광 거점항’ 급부상 관리자 784 2014.10.01 08:25
2 [2012.11.14] [bnt포토] KBEE 2012 한일교류종합전,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826 2014.10.01 08:24
1 [2010.08.26] 캐나다 몬트리올 남기임대표님의 한식당 "아띠"기사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1182 2014.10.01 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