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전문점 비비고(bibigo)가 미국 허핑턴포스트를 비롯한 현지 언론으로부터 잇따라 조명받고 있다. 허핑턴포스트(www.huffingtonpost.com)는 시사주간지인 ‘타임’이나 영국의 ‘옵서버’ 등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로그’ 사이트다. 허핑턴포스트는 최근 CJ가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중인 ‘비비고’를 LA 지역의 최고의 건강식 패스트푸드 15개 중 하나로 꼽았다. 또 CBS의 LA지역 방송사인 KCAL9 뉴스 프로그램에 주목할 만한 레스토랑으로 보도해 비비고가 현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허핑턴포스트는 미국 패스트푸드 데이를 맞아 비비고를 LA지역에서 최고 건강식 패스트푸드에 5번째로 소개했다. 허핑턴포스트는 “비비고는 빠르면서도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비자들이 탁월한 음식으로 만족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이에 앞서 비비고는 지난 9월 LA타임스의 비즈니스 섹션 커버스토리 기사로 LA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의 대표적 예로 소개되면서 CJ그룹이 추진하는 한식세계화 프로젝트로 다뤄지는 한편 커버스토리 메인 사진이 비비고 매장으로 장식되기도 했다.
비비고 관계자는 “비비고는 건강 개념에 충실한 한식의 장점과 원하는 재료를 골라 먹는 즐거움, 그리고 빠르게 서비스하기 때문에 미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비비고를 통해 우리 음식을 상품화해 한식 세계화의 첨병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