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류소식

[2015.03.24] 이베이코리아, 한류 수출 1위 ‘화장품’

관리자 | 2015.03.24 13:11 | 조회 1854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오픈마켓 이베이를 통해 작년 한 해 수출한 상품의 판매 신장률 및 매출을 종합해 '2014 베스트 온라인 수출 상품 10선'을 24일 발표했다.
 
그 결과 K-뷰티를 이끄는 '화장품'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핸드폰 및 스마트 워치'·3위 '자동차 용품'·4위 '컴퓨터 및 생활가전 용품'·5위 '산업용품'·6위 '패션잡화'·7위 '생활용품'·8위 '카메라 용품'·9위 '취미용품'·10위 '수집용품' 순이었다.
 
이베이코리아는 예년과 비교했을 때 헬스케어, 전자장비 등 고가의 산업용품 판매가 급증하는 등 온라인 수출 품목이 다양해지고 전문화됐다고 분석했다.  
 
이 중 산업용품은 재작년 대비 최대 84% 판매가 늘었는데 발전기, 과학실험용품, 블랙박스 배터리 등 B2B용품의 거래가 많았다. 또한 새롭게 베스트 거래 품목으로 진입한 취미용품은 피규어, RC 장난감 등 키덜트 용품의 판매가 가장 컸다. 특히 모형 장난감의 거래가 가장 많이 이뤄진 나라는 이탈리아, 호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 온라인수출 베스트상품

▲ 온라인수출 베스트국가

이외에도 한류의 주역으로 꼽히는 국내 아이돌 가수의 포토카드 등이 아시아와 영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화장품은 재작년에 이어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는데, 타이완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부터 중동, 남미에서까지 판매 호조를 보였다. 작년에는 특히 저렴한 마스크팩과 달팽이크림 등이 브라질, 남미 등 해외에서 큰 히트를 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판매 성장률을 달성한 '핸드폰 및 스마트워치'의 전체 성장을 견인한 것은 '웨어러블기기'로, 작년 한 해 약 18배 이상 판매가 급증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2013년 대비 판매가 2배(101%) 증가하는 등 가장 성장률이 높은 국가로 꼽혔다. 이외에도 타이완(50%), 사우디아라비아(45%)에서도 이베이를 통한 국산 상품 구매가 크게 늘어났다. 이베이에 등록된 국내 상품의 국가별 구매 비중은 미국·호주·영국·러시아·캐나다 순으로 이들 국가가 구매량 전체의 60% 가량을 차지했다.  
 
▲ 온라인수출 상품별 인기국가

이베이코리아는 세계 200여개국 판매로 이어지는 수출 지원 프로그램인 CBT(Cross Border Trade)를 운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송승환 국경간거래 담당 실장은 “CBT 등 전문적인 온라인 수출시스템을 통해 국내 유망 판매자 지원과 함께 신규 판매자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최근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두드리는 중소 판매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이들의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313개(10/16페이지)
한류소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33 [2015.03.30] 이번엔‘농산물 한류’…베트남서 한국버섯 인기몰이 사진 관리자 897 2015.03.30 13:17
132 [2015.03.30] '뮤직뱅크 인 하노이’ 김호상 CP “한류, 베트 사진 관리자 1030 2015.03.30 13:16
131 [2015.03.30] 무용으로 한류문화의 초석을 다지다 관리자 974 2015.03.30 13:13
130 [2015.03.26] 한류스타 김수현, 개항 14주년 인천공항 명예홍보 사진 관리자 865 2015.03.26 12:51
129 [2015.03.25] "별그대로 한류팬 됐죠" 서부로 뻗은 한류, 기업 사진 관리자 820 2015.03.25 15:33
128 [2015.03.25] ‘스물’ 영어-중국어 자막 동시개봉 한류바람 일으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1159 2015.03.25 15:28
127 [2015.03.24] 홍콩의 ‘미술 한류’ 사진 관리자 852 2015.03.24 13:16
126 [2015.03.24] 정부,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 강화 나서 사진 관리자 804 2015.03.24 13:14
125 [2015.03.24] 글로벌영토 개척 반세기 건설한류 '7000억불' 사진 관리자 781 2015.03.24 13:13
>> [2015.03.24] 이베이코리아, 한류 수출 1위 ‘화장품’ 사진 관리자 1855 2015.03.24 13:11
123 [2015.03.23] '한류 열풍'에 한글 배우는 해외 초·중등생 4년 관리자 792 2015.03.23 12:00
122 [2015.03.23] '한류 정체기' 태국서 김준수가 정답이었던 3가지 사진 관리자 887 2015.03.23 11:56
121 [2015.03.23] 너도나도 ‘토토가’ 열풍, 90년대 반짝 특수 V 사진 관리자 886 2015.03.23 11:53
120 [2015.03.23] 롯데주류, 수출 다각화로 우리술 한류 이어간다 사진 관리자 960 2015.03.23 11:52
119 [2015.03.23] 요우커 위한 국내 최초 한류문화관광 앱 ‘한류애’ 사진 관리자 797 2015.03.23 11:40
118 [2015.03.23] 美 하버드서 'CJ'의 한류 글로벌 투자 사례 가 사진 관리자 841 2015.03.23 11:34
117 [2015.03.20] 서울시 "한옥이 일상이 되도록…대중화 나선다" 사진 관리자 760 2015.03.20 14:02
116 [2015.03.20] 해외에서 '네이버'보다 많이 쓰는 국산 앱…'앱 관리자 782 2015.03.20 13:35
115 [2015.03.20] 한류 유망 기업, 투자받고 대륙 진출하자! 사진 관리자 814 2015.03.20 13:29
114 [2015.03.19] 한국 화장품, 품질로 세계를 유혹하다 사진 관리자 1131 2015.03.19 13:08